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인초보자라면? 알아두면 100% 유용한 코인관련 사이트 5가지

투자관련/주식,코인

by 브라보 현영 2021. 9. 1. 12: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도 코인투자자로서 코인관련 공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갑론을박이 다양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일부 코인들은 사라질 수 있지만 암호화폐 자체는 없어지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코인을 분별해서 현명한 투자를 해야겠죠. 

 

지금부터 꾸준히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면서 저도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의 길을 찾아보는 좋은 계기가 될 거 같아요. 

코인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고, 또 좋은 수익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 목차 - 코인관련 유용한 사이트 5가지

1. 암호화폐 공시 전문 사이트 

2. 김치프리미엄 확인 사이트
3. 암호화폐 매체 사이트
4. 코인 시세·거래량 정보 사이트  

5. 공포-탐욕지수 확인 사이트
암호화폐 공시 전문 사이트 - 쟁글 (xangle.io) 앱 다운로드 가능

 

 

 

쟁글 홈페이지

쟁글은 코인 사업자 소식을 모은 코인 전문 공시 플랫폼입니다. 거래소 상장소식, 신규 투자 유치, 파트너십 체결, 로드맵 업데이트, 락업 해제 등 이벤트를 공시하는데, 코인 사업자가 발표하는 모든 공시를 다 등록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시기준에서 벗어난다고 판단하는 정보는 나름 '필터링'을 해서 공시배제를 하기도 합니다. 

 

저는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업비트에 올라와 있는 코인 공시를 살펴보곤 하는데요, 사실 어려운 용어들도 있어서 전체를 다 이해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호재인지, 악재인지 정도는 파악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겠죠. 

쟁글 코인 등급확인

쟁글은 공시 데이터에 기반해 코인에 등급을 매기기도 합니다. 팀 역량, 공시 활동, 경영 성과, 외부 감사여부 등 여러 기준에 따라 코인을 AAA등급부터 D등급까지 나눠 평가합니다. 현재는 비트코인이 AA+로 최고 등급, 이더리움과 이오스 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쟁글 리포트요약

쟁글 신용도평가 리포트 요약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주요정보, 공시, 프로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쟁글은 국내외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쟁글의 평가 보고서를 확인하고 활용하고 있다고 하니 그만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있습니다. 쟁글은 앱 다운로드 하셔서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김치프리미엄 확인 사이트 - 김프가 (kimpga.com)

 

 

 

김프가는 해외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 간의 실시간 시세 차이(일명 김치프리미엄) 정보를 제공합니다. 

암호화폐는 거래소마다 가격과 거래량이 천차만별이므로, 외국에서는 코인 가격이 얼마에 형성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코인 거래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알고 계실거에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거래소 김프만 확인가능합니다. 

김치프리미엄 확인 김프가

해외 거래소의 시세보다 국내 거래소의 시세가 높을 때 김프(김치프리미엄 줄인말)가 꼈다고들 말합니다. 이와 반대 현상이 나타나면 역프라고 얘기한답니다. 당연히 국내 코인들은 김프 퍼센트가 안나오겠죠? 김프 열에 공백으로 나와있는 것들은 국내 코인들이라고 보시면 되고, 김프가 초록불 +이면 국내 시세가 높다는 뜻입니다.

 

김프퍼센트와 거래액을 비교해볼 때, 일반적으로 국내거래량이 해외보다 많은 코인이 김프가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해외거래량이 많은 코인인데 비정상적으로 김프가 높다면 다시 금액이 조정될 확률이 많기 때문에 매도시점을 잘 잡아야 합니다. 

 

암호화폐 매체 사이트 - 코인니스(kr.coinness.com) 앱 다운로드 가능

 

암호화폐 매체 사이트 코인니스

코인 투자자라면 암호화폐 가격이 뉴스 하나, 트윗 하나에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잘 아실거에요. 따라서 코인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코인매체 한두개 정도는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매일 시간대별로 소식을 업데이트 해주는 코인니스를 보고 있는데요, 앱 다운로드해두면 소식 업데이트때마다 휴대폰 알람이 실시간으로 뜹니다. 

암호화폐 매체사이트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니스나 코인데스크코리아는 국내매체이므로 소식이 조금 늦을수도 있기 때문에 해외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려면 코인데스크나 코인텔레그래프, 크립토패닉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코인 시세 · 거래량 정보 사이트 -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은 전 세계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수많은 암호화폐 시세와 거래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인마켓캡 카테고리는 크게 '암호화폐'와 '거래소' 두 가지로 나눠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카테고리에서는 코인의 실시간 가격과 시가총액, 거래량 등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보여주며,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통해 확인하고 싶은 지표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더리움 데이터
코인마켓캡 내 이더리움 설명페이지

암호화폐별 상세정보도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코인을 클릭하면 해당 암호화폐에 대한 개념을 비롯해 가격 차트, 최신뉴스, 거래량, 가격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관심 코인에 대한 기초 개념을 잡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코일마켓캡 거래소 카테고리 중 업비트거래소

'거래소' 카테고리에서는 거래소마다 총 몇 종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있는지, 거래량, 지원하는 법정화폐 등등 각종 거래소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인마켓캡은 자체 산정한 '거래소 신뢰점수 순위'를 매기기도 합니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빗썸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있네요. 

 

 

 

공포-탐욕지수 확인사이트 - 두나무 제공 (datavalue.dunamu.com/feargreedindex)

 

두나무제공 공포-탐욕지수

저는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고, 업비트 회사인 두나무에서 제공하는 공포-탐욕지수를 한번씩 확인합니다. 

정말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지요. 21년 9월 1일 기준 지수는 61.02로 나오네요. 탐욕쪽으로 지수가 점점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개별 코인별로도 공포-탐욕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포'에 사고 '탐욕'에 팔아야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죠. 공포에 팔아버리고, 탐욕에 더 사들이는 현실. 공포-탐욕 지수도 하락장과 상승장일때 매수, 매도시점 확인차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여기까지 코인초보자를 위한 알아두면 100% 유용한 코인관련 사이트 5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초보투자자분들께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코인관련 정보들은 웹사이트나 유튜브, 단톡방, 카페 등을 통해서 많이 접하실거에요. 저도 무료단톡방에 참여하고 있지만 투자의 모든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결국 제가 지는 거니까요.

 

본인만의 기준을 세우시고, 투자를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찾아오리라 믿습니다. 투자자 모두 화이팅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알찬 정보로 찾아올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